본문 바로가기
Eat

포항 물회 맛집 : 환여횟집

by WINWINWIN 2022. 1. 22.
반응형

오늘은 포항에서 물회로 가장 유명한 맛집 '환여횟집' 방문 후기를 적어보려 한다.

태어나서 처음 가본 포항

포스코로 시작해서 포스코로 끝날 것 같은 그곳에서

물회의 성지로 유명한 환여횟집을 만났다.

나는 물회의 시원하면서 새콤, 매콤한 육수의 맛을 사랑하는데

환여횟집의 물회 맛은 감히 그동안 먹었던 물회를 견주어봐도 최고라고 할 만했다.


1. 환여횟집

환여횟집은 포항 영일대에 위치하고 있다.

영일대 해변 앞에는 포항 설머리 물회 지구가 있는데

지구의 대표 맛집 이리라 감히 생각해보았다.

저녁시간 방문했는데, 가게 앞 주차자리가 모두 차있어서 옆 골목에 주차하고 입장했다.

 

환여횟집 간판환여횟집 외관환여횟집 메뉴환여횟집 택배
포항 물회 맛집 환여횟집

환여횟집은 전국 택배로도 맛볼 수 있다고 한다.

실제로 밥 먹는 도중 택배 화물차가 택배를 실어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2. 환여횟집 메뉴

환여횟집 메뉴는 물회, 물회 국수, 회덮밥, 전복죽, 모둠회가 있다.

 

환여횟집 메뉴판
환여횟집 메뉴

물회를 먹으러 왔기에 물회 2인분을 주문했다.

독특하게 물회를 시키면 매운탕이 함께 나온다.

 

3. 환여횟집 물회

 환여횟집 물회에는 기본으로 땅콩 가루가 뿌려져 나온다.

 땅콩을 먹지 못하거나, 싫어한다면 빼 달라고 미리 말하자 :)

 오이도 마찬가지

 물회를 시키니 물회와, 소면, 밥, 물회 육수, 매운탕, 열무김치, 기본찬인 멸치볶음과 오뎅볶음이 나왔다.

환여횟집 물회 2인분
환여횟집 물회

독특했던 점은 다른 물회 집과 다르게 육수를 직접 넣어 먹을 수 있다는 점!

내가 원하는 만큼만 넣어 조절해가며 먹을 수 있어 좋았다.

물회에 들어있는 회는 뼈가 없어 부드러웠고

회와 오이, 배 등을 제외하면 기타 해산물이 없어 오히려 깔끔하고 좋았다.

물회 육수환여횟집 물회 땅콩제거소면땅콩있는 물회매운탕
환여횟집 메뉴

물회에 소면을 말아 한 그릇 뚝딱 먹고

함께 나온 공깃밥은 매운탕과 먹으니

차가움과 뜨거움, 새콤함과 얼큰함이 적절히 조화가 되었다.


포항에서 물회를 찾는다면 환여횟집 무조건 강추다.

다음에 포항에 방문한다면 재방문할 의사 1000%..

아무튼 강추다.. :)

※ 함께 보면 좋은 글

[정보] - 연말정산 누락된 공제 청구하기 : 연말정산 경정청구

[정보] - 미수령 환급금 조회 방법 : 정부 24

▼ 환여횟집 위치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