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다반사

겨울바다 여행 2탄_속초 대게와 숙소(호텔 할인 꿀팁)

by WINWINWIN 2021. 11. 22.

겨울 바다를 보기 위해 양양 서피비치로 떠났던 1탄에 이어

2021.11.21 - [일상다반사] - 양양 서피비치 - 겨울 바다여행 추천 (가평휴게소 경유)

바다는 사계절 언제 봐도 참 좋다.  나는 특히 겨울 바다를 참 좋아하는데  사람에 치이지 않고 온전히 바다를 즐길 수 있어서이다.  그래서 올해도 어김없이 강원도로 출발했다.  생각보다

xiaban.tistory.com

오늘은 여행기 2탄!

속초에서 만난 대게와 양양 숙소에 대해 포스팅해보고자 한다 :)

Ⅰ. 속초 중앙시장(속초 관광수산 시장)

양양에서 속초는 약 30분 거리! 연초 낙산 바닷가 앞 횟집에서 대게를 먹었던 기억에 대게를 사러 출발했다.

대게를 합리적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해서 유명세를 탄 속초 중앙시장 도착

속초 중앙시장 주차장
속초 중앙시장 주차장 입구

우선, 주차가 편리해서 매우 매우 매우 높은 점수를 준다.

시장이라고 해서 주차할 공간이 없으면 어떡하지 걱정은 No!!

시장 입구 맞은편에 공영주차장이 위치하고 있어 주차 걱정이 전혀 없었다.

속초 시장 주차장 가격
주차비

더불어 공영주차장이라 가격도 매우 매우 매우 저렴..!!

그런데 시장에서 장을보면 주차권까지 준다.(장본 후에 꼭 주차권 달라고 하시길!!!)

속초 중앙시장
속초 중앙 시장

속초 중앙시장에 도착한 시간은 금요일 저녁 7시 무렵

어마어마한 인파에 깜----짝 놀랐다...

대게싸다구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대게집인 대게 싸다구..

줄이 너무 길어.. 5초 만에 포기!

근처에 있는 아빠가 잡아온 붉은 대게에서 대게를 구입하였다.

아빠가 잡아온 붉은대게
대게 가격

수입산이라 아쉽지만! 그래도 35,000원에 대게를 먹을 수 있다니.. 엄청난 행복..

홍게는 이미 포장되어있고

대게는 주문하면 앞에 진열되어 있는 게를 직접 잘라서 포장해주신다.

붉은 대게 특대 1마리는 우리가 갔을 때 매진..! 가장 인기가 좋은 메뉴인 듯싶다.

남자 두 명이서 대게 한 마리는 부족하지 싶어

홍게 3~4마리 팩과 볶음밥 4개..ㅋㅋㅋ

그리고 대게 싸다구 맞은편 가게에서 오징어순대 2개(18,000원)를 구입해서 숙소로 돌아갔다.

대게와 오징어회
대게와 오징어 순대

맛은 뭐.. 말해 무엇하리..

겨울 바다 여행, 대게, 오징어순대, 좋은 사람과 술..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

기분 좋게 배불리 먹었다.

▼ 속초 중앙시장 위치 ▼

Ⅱ. 양양 에이트 호텔

숙소는 속초에서 낙산 방향으로 이동하다 보면 나오는 에이트 호텔로 정했다.

바다 바로 옆이기도 하고, 가성비 좋은 숙소를 찾다 보니 50,000원에 숙박 가능하여 결정!

에이트호텔

사진 왼편에 보이는 호텔이 에이트 호텔이다.

사실 모텔에 더 가깝다..

바로 앞이 해변이라서 아침에 일출을 보기 위해 나와서 찍어보았다.

숙소내부

숙소 내부는 깔끔한 모텔 느낌!

따뜻해서 좋았다. 그리고 에이트 호텔의 가장 큰 장점은! 9층에 오션뷰 라운지가 있다는 것..!!

사진을 못 찍어서 아쉬웠는데, 외부에서 사 온 음식을 먹을 수 있게 식기류와 정수기, 커피포트 등이 구비되어있다!

그리고 조리할 수 있는 부엌 공간도 존재해서! 라면같이 간단한 음식을 만들어 먹어도 좋을 듯했다!!

당일 가는 길에 급하게 잡은 숙소였는데

라운지에서 매우 큰 감동을 받았다..ㅋㅋㅋ

▼ 에이트 호텔 위치 ▼

에이트 호텔 바로 앞 해변

노인과 바다의 헤밍웨이 파크로 꾸며져 있는데.. 음..

글쎄..

헤밍웨이 파크
해변

헤밍웨이 파크 해변

이정표
헤밍웨이 파크 이정표

헤밍웨이파크
헤밍웨이 파크 전경

이렇게 여행의 첫날이 지나갔다.

양양 서피비치로 시작해서 속초 중앙시장 그리고 다시 양양까지

좋은 풍경과 좋은 사람 그리고 좋은 음식까지..!

올해는 일 년 동안 불안과 긴장의 연속이었는데

바다를 보며 잠시나마 잊을 수 있어 좋았다.

겨울 여행은 역시 강원도..!라고 외치며..!

이번 포스팅도 끝!

+) 12월 23일까지 대한민국 숙박 대전을 이용하면 호텔 할인이 가능하다!!!

관련 글을 첨부하오니, 12월 23일 전 여행 계획이 있다면.. 꼭!! 할인받아 다녀오시길!!

2021.11.20 - [정보] - 대한민국 숙박 대전으로 호텔, 숙소 할인받기!

대한민국 숙박대전으로 호텔, 숙소 할인받기!

주말에 양양부터 속초까지 동해안 여행을 다녀왔다. 사람이 어마어마하게 많았다.. 특히, 속초중앙시장..! 코로나 발생 이후로 그렇게 사람 많은 곳은 처음 가보았다.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