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사이버 민방위 교육 받는법 : 민방위 헌혈로 대신?!

by WINWINWIN 2022. 4. 11.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가장 크게 변한 것 중 하나는 바로 예비군과 민방위이다. 감염병 전파로 인해 집합 교육이 어려워지면서 대부분 비대면으로 전환되었는데, 덕분에 예비군이라는 귀찮은 일정을 뺄 수 있어 많은 예비역들이 기뻐했다. 하지만 나는 동원 기간이 끝난 후 민방위 전까지 교육이 없던지라.. 이로 인한 기쁨을 누릴 수 없었다. 그런데 올해 나에게 날아온 민방위 안내문..!(민방위라니.. 내가.. 벌써 민방위라니..!) 다행히도 사이버로 교육을 이수하라는 안내가 왔다 :)

민방위 사이버교육 안내문민방위 사이버교육 안내문
민방위 사이버교육 안내

 온라인으로 민방위 교육을 받기위해서는 아래 스마트 민방위 교육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한다.

스마트 민방위 : 민방위 사이버교육

 그런데!! 안내문에 온라인 교육 외 이수 방법이 있다!

 온라인 교육 외, 민방위 이수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주민센터에서 서면 교재를 수령 후 과제물을 제출하는 과정

 둘째는, 22년도에 헌혈했다는 헌혈증서를 제출하는 경우이다.

 헌혈로 민방위를 대체할 수 있다는 것은 처음 알았다.

 헌혈로 대체하고 싶지만.. 코로나 확진된 지 얼마 되지 않았기에 헌혈을 하기는 좀 그렇고 해서.. 사이버교육을 듣기로 하였다.

 스마트 민방위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지역을 선택하게 되어있는데 강서구는 다른 홈페이지로 연결된다. 

민방위 사이버교육센터
민방위 사이버 교육센터

 스마트 민방위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성명 생년월일을 입력 후에 간단한 인증을 거쳐 바로 민방위 교육 수강이 가능하다.

스마트 민방위 본인확인 방법
스마트 민방위 본인확인 방법

 교육은 60분 정도 진행되었고.. 내용은 뭐.. 좋았다..

 총 13개의 동영상으로 이어져있는데, 틀어놓기만 하는 사람들을 잡아내기 위해 1개의 영상이 끝나면 다음 영상이 바로 재생되지 않고 다음 영상 재생 버튼을 클릭하도록 설계해놓았다 :)

 다행히 포스팅을 할 생각을 해서 오늘 잘 들었다.. 아마 포스팅 안 했으면 기간을 놓쳤을 듯..!!

 지금 글을 읽고 계신다면 바로 시청하시길 바란다 :)

 ※ 돈 되는 정보 모음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 연말정산 환급 받기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 연말정산 환급 받기

이제 곧 13월의 월급이 될 수 있는 연말정산 시즌이다. 13월의 월급이 될지 폭탄이 될지는.. 가봐야 알겠지만!! 폭탄을 월급으로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중소기업 청년 소득세 감면 제도

xiaban.tistory.com

미수령 환급금 조회 방법 : 정부 24

 

미수령 환급금 조회 방법 : 정부 24

최근 연말정산 기간이라서 내가 냈던 세금을 어떻게 하면 더 받을 수 있는지 폭풍 검색을 해보다 미수령 환급금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미환급금이라고도 불리우는 미수령 환급금은 국세, 지

xiaban.tistory.com

연말정산 누락된 공제 청구하기 : 연말정산 경정청구

 

연말정산 누락된 공제 청구하기 : 연말정산 경정청구

가족들 연말정산을 도와주다 보니 현금 영수증 정보 누락으로 인해 몇 년째 공제를 신청하지 못하였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다. 부양가족 공제 역시 올해 처음 알아 이전에는 공제를 못 받았

xiab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