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고려대 스마트 모빌리티 학부 혜택 : 입학하면 현대차 채용 프리패스!?

by WINWINWIN 2022. 5. 28.
반응형

 "입학만 하면 채용이 되는 대학교 학부가 있다?!" 믿기시나요?! 그게 말이 돼?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실화입니다. 바로 고려대와 현대자동차가 공동으로 설립한 스마트 모빌리티 학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지난 26일 고려대와 현대자동차는 [스마트 모빌리티] 학부 설립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본 협약에 따라 바로 내년인 23년부터 고려대는 향후 5년 동안 매년 50명의 학부생을 선발하게 됩니다. 5년간 선발된 총 250여 명의 학생은 어마어마한 혜택이 제공되는데요. 혜택과 스마트 모빌리티 학부에 대한 설명! 본 글에서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고려대 스마트모빌리티학부
고려대 스마트모빌리티학부


1. 고려대 스마트 모빌리티 학부?

 스마트 모빌리티 학부는 졸업 후 연구개발 현장에 즉시 투입할 수 있도록 실무형 인재 육성을 목표로 설립된 학부입니다.

 특히, 현대자동차 소속의 현업 연구원이 겸임 교수로 참여해 실무중심의 밀착형 강의가 가능합니다. 

 스마트 모빌리티 학부는 학사+석사로 구성되어 5년의 과정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보통의 학사가 4년 석사가 2년 인 점을 고려하면, 해당 학부에서는 1년이나 빨리 학사와 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2. 학부생 혜택

 스마트 모빌리티 학부에 입학한 학생들은 무려 5년의 전액 장학금과 산학과제 참여/학회 발표/해외 연구소 견학 및 협업/멘토링 등의 기회를 갖게 됩니다.

 5년 전액 장학금이라니.. 정말 파격적인 혜택이 아닐 수 없죠?!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입학 시 현대차 취업이 전제조건입니다.(오히려 좋아..)

 취업이 힘든 요즘 시대에 국내 최고의 기업으로, 세계적 기업으로 발돋움 중인 현대자동차에 취업이 보장이라니, 놀랍습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와 고려대가 협력하여 설립한 스마트 모빌리티 학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학의 목적이 순수학문에서 멀어진 현 시점에 실무형 인재를 육성하는 학부의 설립은 좋은 취지로 보입니다. :)

반응형

댓글